대내·외 강의관리 체계 개선 요구 및 체계적인 강의 환류 체계 필요성에 따라 기존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수업 개선을 위한 강의 환류 체계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선하여 안내하오니 참고바랍니다. 가. 주요 개선사항(요약) 
나. 주요 개선사항(세부) <강의평가> ◦ (강의평가 문항_공통) 12문항 → 14문항 - 강의계획서의 교과목표, 주차별 강의계획, 교재 및 참고문헌, 평가방법과 연계 - 기존 문항에서 보다 명확하고 측정 가능한 문항으로 개선 - 수업 준비 충실 및 교수 전문성 문항 삭제, 학생의 학습 수준을 고려한 난이도 관련 문항 추가 ◦ (강의평가 문항_원격수업) 1개 문항 → 3문항 - 원격수업 교과목 주차별 과제 및 시험 의무화(26학년도 예정, 추후 안내) - 온라인 콘텐츠 질 만족도, 주차별 과제 및 시험에 대한 피드백 제공 관련문항 추가 ◦ (교양 역량 측정 문항 신설) STRONG+ 역량 측정 7개 문항 추가 - 자기관리, 의사소통, 대인관계, 창의‧융합, 인성, 글로벌, 플러스 역량 ※ 교수별 강의평가 평점에서는 제외 ◦ (강의평가 방법 변경) 객관식 평점 평가 → 객관식 평점 및 주관식 평가 - 각 문항별 객관식 평점 평가 및 각 평가구분별 주관식 선택 작성 ※ 단, 1개 문항 이상 강의평가 평점 2점 이하 선택 시, 해당 평가구분의 주관식 필수 작성) - 학생 주관식 의견 작성 시, 욕설 및 모욕적 단어 작성 제한 기능 추가 ◦ (수정)(중간 강의평가 기간 변경) 수업일수 1/2선부터 2주간 → 수강신청 취소기간 종료 3일* 후(개강 5주차) ~ 수업일수의 1/2선까지(개강 9주차) * 학과 승인 1일, 본부 승인 1일, 강의평가 실시 준비 일, 총 3일 소요 <기말강의개선보고서> ◦ (개선보고서 서식 변경) 4개 문항 주관식 보고서 작성 → 평가구분별 계선계획 작성 - 학생 객관식 강의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총 4개 문항의 주관식 보고서 작성 → 학생 객관식 평가 및 평가구분별 주관식 강의평가를 바탕으로 평가구분별 강의 개선계획 작성 ※ (필수작성) 각 평가구분별 평균평점이 전체 교원 평점보다 낮은 경우 및 총평 (단, 평가구분별 평점이 4.5이상인 경우 제외, 그 외 선택 작성) <강의계획서> ◦ (강의계획서 수업방법 비율 자동계산 기능 추가) - 주차별 강의계획의 수업방법(구: 수업방식) 및 교과목 개요 수업방법 비율(%) 수기 작성 → 주차별 강의 계획 수업방법 선택(클릭) 시, 수업방법 비율(%) 자동 계산 ◦ (보완용 별도 강의계획서 업로드 기능 추가) - 주차별 강의계획을 보완할 수 있는 별도의 첨부파일 업로드 기능 추가 ◦ 주차별 강의계획의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방법 필수 작성 다. 추진 일정 ○ 통합정보시스템 반영 최종 완료 및 점검: ~ 2025. 11월 중 ※ 강의계획서 7월에 미리 적용 완료, 2학기 중간강의평가(9월)부터 중간 강의평가 기간 및 과목별 실시 현황 조회 교수 권한 부여 적용 예정 ○ 강의평가 실시 및 개선보고서 작성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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